컴공돌이의 취미 블로그

[1]. 홍대 칵테일 바 머천트(Merchant) - (5) 피스코사워 본문

리뷰/홍대 머천트 리뷰

[1]. 홍대 칵테일 바 머천트(Merchant) - (5) 피스코사워

컴공돌이​​ 2017. 7. 27. 13:02

홍대 칵테일 바 머천트(Merchant) - (5) 피스코사워

머천트에서 다섯번째로 소개할 술은 바로 피스코사워!!!!


!!!!!! 드디어 이 술을 소개하게 되었군!!!!!!

일단 가장 먼저 주의해야할 점은 피스코 샤워가 아니라 피스코 사워다! 

(가끔 샤워로 알고계신 분들이 계셔서......딱히 내가 처음에 착각했다는 소리는 아니고)


일단 피스코 사워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피스코 사워는 페루의 소주(?) 라고 생각하면 된다.

(독하다는 소리가 아니라 그 나라의 국민주 라는 의미로 페루의 소주라고 말한 것임!)



피스코 사워는 피스코 라는 브랜디와 라임주스, 달걀 흰자, 얼음을 갈아서 만든 술인데 개인적으로 머천트에서 2번째로 좋아하는 술이다 (첫번째로 좋아하는 술은 다음 글에 등장할 예정이다 ㅋㅋㅋㅋㅋㅋ)


일단 사진 먼저 투척!

(크 보기만 해도 군침이 생기는 이 자태!)


일단 피스코 사워의 사진에서 보이는 거품은 흰자와 술이 섞여있는 거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계란 흰자가 들어가면 이상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전혀 이상하지 않음!

(하지만 이 거품부분은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으니 처음 마시는 사람은 거품이 조금 사그라진 다음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얼음을 같이 갈아서 피스코 사워는 정말 시원하고 맛도 굉장히 깔끔하다.


위의 사진을 보면 피스코사워 전용 글래스는 상당히 단면적이 넓은 글래스이다.


이 글래스 덕분에 피스코사워를 마실때 거품과 밑에있는 술 부분이 함께 입안에 들어갈수 있어서 더욱 맛있는듯 하다.


(+ 추가 정보)

사장님은 약간 실험정신이 강하심 그래서 가끔 새로운 방법으로 술을 만들어서 마셔본 후 맛이 괜찮으면 단골들한테 우선적으로 팔으시는데 피스코사워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


내가 들었던 정보로는 이전에 자몽을 같이 갈아서 만든 자몽 피스코 사워가 있었다고 하지만 나는 마셔볼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ㅠㅠ

하지만!!!!

다음 타자로 나온 바질 비스코 사워는 마셔봤음!


일단 사진먼저 ㅋㅋㅋㅋ


바질 피스코 사워는 그 말대로 피스코사워에 바질을 넣은 술이다.


물론 엄청 신선한 생 바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항상 만들수 없는 귀한(?) 술임


개인적으로 이 바질 피스코사워도 정말 맛있었다.!!!!!!


결론 : 피스코사워는 존맛!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고픈 술! 꼭 마셔보길!!!!!!


반응형